[4월 29일 달려라 라디오스쿨] - ANN 이채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승원 작성일2025.04.29 조회6회 댓글0건본문
옥천 이원초등학교가 3~4학년을 대상으로 주 1회 승마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전문 지도사의 지도로 승마 기본기와 말과의 교감을 익히며 색다른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점차 대상도 확대되었습니다.
이원초등학교는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생명존중 태도 형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제천교육지원청이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과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한 연합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의림여중, 대제중, 명지초 등 세 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학생들은 구호를 외치며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에 동참했고, 기관들은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다짐했습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옥천 청산초등학교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4·5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을 운영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충청북도국제교육원이 지원하며, 원어민과 한국인 교사가 함께 참여형 영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의 체험 활동을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국제적인 감각도 키웠습니다.
한편, 청산초 학생들은 영어가 점점 즐거워지고 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
음성 동성유치원이 지난 22일부터 3일간 유아들을 대상으로 실거울골 공원에서 숲 체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은 숲 해설가와 함께 식물 구조와 양서류 생태를 관찰하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온몸으로 체험했습니다.
특히 로제트 식물 놀이와 개구리알 관찰 등을 통해 생태 감수성과 생명존중의 마음을 키웠습니다.
유치원은 앞으로도 계절별 숲 체험을 통해 유아들의 정서와 자연 친화적 태도 형성을 도울 계획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