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달려라 라디오스쿨 > [11월 5일 - 달려라 라디오 스쿨] - 최윤정

소개 뉴스 TV 라디오 VOD 열린마당 사찰정보 전국방송망
FM 96.7 MHz

[11월 5일 - 달려라 라디오 스쿨] - 최윤정 0
   2019-11-05 09:19
충청북도교육청은 55억여원을 투자해 급식종사자 작업노동력 절감과 급식기구 현대화 사업을 추진합니다.

사업 내용에는 급식현장 작업노동력 절감을 위한 기구와 노후 급식기구룰 대체할 현대화기구 구입, 학교급식위생관리시스템구축이 포함됐습니다.

충북도교육청은 특히 학교 현장의 급식기구 구입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해 예산 신청 전 급식기구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실제 필요한 기구가 구입되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교육청은 2020년에도 급식기구와 시설 현대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

충청북도교육청이 오늘 오후 2시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를 개최합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직무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요구를 모아 교육정책 추진에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연수에는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 업무담당자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민주주의’와 ‘행복‧감성 미래형 공간혁신’을 주제로 한 교육감과 대화 시간은 물론, 학교운영위원장들의 큰 관심을 모으는 고교학점제, 대입진학, 적정규모 육성학교와 학내망 개선사업 등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됩니다.

--------

충북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에서 영상콘텐츠 분야 UCC 작품으로 대상 외 다수를 수상했습니다.

충북과학고는 ‘현명하게 사용하는 에너지 부문’ 대상, ‘신재생에너지 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지도상, 국민이 뽑은 작품상 등 장관상을 한번에 4개나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은 지난 5월 공모를 시작해 온·오프라인 국민심사,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다음주 화요일 서울 63빌딩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꽃동네학교에서 2학기 ‘청렴의 날’을 맞아 청렴골든벨을 실시했습니다.

어제 꽃동네학교 강당에서 진행된 청렴퀴즈대회 행사에는 전교생과 교직원 약 2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이 날 대회는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 등 청렴 관련 필수 법령에 관한 문제가 출제됐고, O·X 퀴즈, 객관식 선택으로 우수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꽃동네 학교의 청렴의날 행사는 청렴 윤리의식을 고취하고 올바른 마음과 인성을 기르며 청렴을 실생활에 적용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꽃동네학교는 매 학기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